인천남부교육청 영재학교 운영방안 컨설팅

김용현 | 입력 : 2018/05/08 [13:16]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공덕환)4() 16시 남부 관내 영재학급 담당교사 및 컨설팅 위원 70명이 모여 영재교육 운영방안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단위학교 영재학급 담당 교사 컨설팅은 새롭게 영재학급을 운영하는 교사들에게 운영방법 및 수업 자료 활용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계획하였다.

 

이날 인천시교육청 창의인재교육과 이소현 장학관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1부에서는 인천시교육청 창의인재교육과 이인호 장학사의 ‘2018 인천 영재교육 운영과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었다.

 

강의에서는 인천영재교육 현황, 운영 방법 및 미래사회에 대비한 영재교육의 방향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질의·응답을 통하여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어 2부에서는 초 5분임, 2분임, 지역공동영재학급 1분임으로 나누어 컨설팅이 실시되었다.

분임별로 학교 운영사례를 각각 발표하고, 컨설팅 위원들의 조언을 받으면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이 되어 참가한 교사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컨설팅에 참여했던 교사 유영선(연평초등학교 교사)올해부터 영재학급을 운영하게 되어 궁금했던 점을 오늘 컨설팅을 통해 해결하는 시간이 되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고, 영재교육의 방향을 설계하는 시간이 되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인천남부교육지원청 박상국 중등교육과장은 학생들의 잠재능력 신장을 위해 도서 및 원도심 지역까지 영재학급을 개설하여 운영하는 교사들에게 감사드리며 영재교육 업무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컨설팅을 실시하겠다.”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