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 Wee센터 정신과 전문의 특별상담 진행

김용현 | 입력 : 2018/05/09 [21:38]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공덕환) Wee센터는 510일부터 12월까지 심리·정서적 고위기 학생들을 돕기 위한 정신과 전문의 특별상담을 진행한다.

정신과 전문의 특별상담은 학교 적응이 어렵거나 대인관계에 불편함을 느끼는 학생들에게 정신의학적 자문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사업은 매월 2~3회 김해인 전문의(열린마음정신건강의학과의원)와 김희연 전문의(인하대학교의과대학부속병원)가 남부Wee센터로 방문하여 학생 및 학부모와 만나며, 센터 방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사업이다.

남부 정신과 전문의 특별상담은 병원 내원에 거부감을 느끼거나 병원 진료를 신중하게 결정하고 싶은 학생·학부모들에게 의료적 자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내원의 거부감을 낮추고 진료가 필요한 학생들을 병원으로 직접 연계한다.

상담 과정은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 수준 및 대인관계, 학업성취 등의 기준을 통해 학교에서 대상학생이 정해지며 상담()사 및 담임교사와의 상담 및 학부모 동의 후 진행된다. 또한 학부모 동반을 필수로 하여 학교-가정의 정보 연계를 활성화 하고 학생을 위한 빠른 조치를 돕는다.

중등교육과 박상국 과장은 아직까지 병원의 문턱이 높아 의학적 치료가 필요한 학생들의 지원이 늦어지고 있다.’정신과 전문의 특별상담을 통해 보다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시기적절하게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