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한국외국어대학교-멀티캠퍼스, 4차 산업혁명 대응 교육협약 체결

김용현 | 입력 : 2018/05/11 [08:32]

인천광역시와 한국외국어대학교, 멀티캠퍼스가 10일 오후 인천시청에서 4차 산업혁명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 경기뉴스



이날 업무협약에 따라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외국어, 문화, 지역학 등에 특화된 교육 노하우를 제공하고, 멀티캠퍼스는 삼성 HR 전문기업으로, 그동안 쌓아온 교육 노하우에 최근 4차 산업혁명 관련 최신 AI, 블록체인, 클라우드, 빅데이터 아카데미 등 국내 최다 IT 역량 강화 프로그램 전문성을 가지고 융합교육 플랫폼 구축에 참여할 예정이다. 

세 기관은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인천시와 한국외국어대, 멀티캠퍼스의 교육 ▷외국인들의 한국어 교육에 대한 상호 협력 ▷세 기관의 이념과 가치에 부합하는 교육 및 사회발전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각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한 세부적인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외국어 및 지역학 분야에서 한국외국어대가 보유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청년대학생들의 취ㆍ창업 해외 진출 지원 및 국내 진출 외국인근로자와 가족들의 한국어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멀티캠퍼스는 AI, 빅데이터, AR 등 4차 산업분야 기술교육을 제공해 창의적 인재 양성을 통한 ‘스마트 포용’ 도시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 교육 프로그램들은 온ㆍ오프라인 블렌디드러닝이나 플립러닝 기법을 활용해 제공돼 원도심 지역의 교육수요에도 상당한 파급효과를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시는 이 교육과정을 통해 양성된 창의적 인재들이 인천의 각 기업에 진출하고, 유라시아, 아세안 지역으로 나아가 앞서가는 4차 산업기술 역량을 세계 곳곳에 전파시킬 때 인천의 브랜드 가치는 자연스럽게 높아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