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피한 오피스텔 인기 시흥 태진 레이크타운

목감지구 개발로 몸값 높아질 단지

오정규 | 입력 : 2018/05/14 [17:51]

최근 부동산 시장이 오피스텔 중심으로 움직임이 변하고 있다. 각종 대출 규제를 비롯해 다주택자를 대상으로 한 양도세 중과 등 다양한 규제가 맞물리자 아파트 시장이 주춤하는 양상을 띄기 시작한 것이다. 이에 따라 서울로 이동이 용이한 지역의 오피스텔 분양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오피스텔 분양 수요가 높아지는 이유를 1~2인 가구 증가와 수도권 도심역세권 지역의 주거형 오피스텔의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시흥 목감지구가 여러 입지 강점으로 수요자들에게 알려지고 있다. 수요자들도 정부주도 개발 택지지구로 시선을 옮기고 있다. 정부 계획하에 교통, 생활기반, 교육, 자연환경 등 체계적인 인프라가 형성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택지지구에 들어서는 오피스텔들은 탁월한 입지와 풍부한 배후수요로 공실 걱정을 줄인 것이 장점이다.

 

시흥 목감지구는 광명 시흥 보금자리 해제 지구 내 특별관리지역 관리계획에 따라 후속 조치로 영세업체 이전용 산업단지, 첨단산업단지, 유통단지를 추진 중에 있다. 또한 시흥 광명역 인근으로 코스트코, 이케아, 롯데아울렛 등의 대규모 쇼핑 시설과 편의시설이 있는데다 신현초, 운흥초, 운흥유치원이 위치해 저학년 자녀를 둔 세대에 적합하다.

실제 목감 택지지구는 광역노선 확충을 위해 광명, 안양, 양재 지역을 비롯해, 여의도, 구로디지털단지로의 이동성을 높이기 위한 개발계획이 예정되어 있기도 하다. 

이러한 가운데 시흥 목감지구 오피스텔 태진 레이크타운이 현재 분양 중이다. 

 

 

목감은 지난 2016년 5월에 구간개통한 강남순환도로와 오는 23년 개통예정인 신안산선으로 여의도와 강남은 2~30분대 진입이 가능해진다. 또한 남부순환로와 올림픽대로 교통량 분산 처리는 상습적인 교통체증 완화 및 광명역세권의 강남 접근성이 강화된다. 이와 함께 인근에 석수스마트타운, 디자인클러스터, 기아차 등의 약 2만 여 명의 임대수요도 예상된다.

현재 시흥시 인구 및 세대 수는 개발보상 및 주변 광명, 안산 개발호재로 인해 감소세에 있으나 향후 배곧, 장현, 군자, 은계 및 목감 택지지구 개발로 인구 증가가 예상되는 지역 중 하나다. 시흥시청의 통계에 따르면 2020년에는 인구 50만 명, 세대수 20만 호가 예상된다. 

 

태진 레이크타운은 운흥산, 물왕저수지, 시흥 목감 근린공원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으며, 시흥 목감지구 중심상업지구에 조성되는 다양한 편의시설 이용도 용이하다.

또한 태진 레이크타운은 위치는 물론 내부 인테리어도 최고급 자재로 꾸미면서도 주변시세보다 훨씬 저렴한 분양가로 고객들에게 접근하고 있다.


태진 레이크타운은 지하 4층~지상 10층으로 시공하고 오피스텔은 주력 상품인 전용 면적 42㎡ A타입 91개실을 비롯하여 총 8개 타입으로 총 141실과 근린생활시설 53호실로 조성 예정이다.

문의 02-6139-9942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