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미스터리, 문화예술의 메카를 향해 달려가다.

극단미스터리, 문화예술교육의 대상을 확대하여 보다 다양한 연령층에게 문화예술향유기회를 제공하다.

안소라기자 | 입력 : 2019/06/10 [12:06]

 

▲     © 경기뉴스

 

▲     © 경기뉴스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뮤지컬 전문극단 극단미스터리는 경기꿈의학교 안양·과천 지역 꿈의학교 우수기관으로 인증을 받았으며, 경기문화재단의 지역특성화 사업에 선정 되었다.

 

극단미스터리(MR.Lee Company)예술을 통한 만남, 예술을 통한 교류, 예술을 통한 공감, 예술을 통한 배려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2016년부터 경기도 안양시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뮤지컬 전문 극단이다. 극단미스터리 이름은 아름다울 미() 지킬 수() 펼 터() 이로울 리()’ 아름다움을 지키고 이로움을 펼치자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름처럼 아름다움을 지키고 이로움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2019년 현재 경기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경기꿈의학교에서 <안양 더뮤지컬>로 활동하며 2017년 안양·과천지역 꿈의학교 56개교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얻었다.

 

경기꿈의학교란 학생이 주체가 되고 자율적으로 활동하며, 자신의 미래를 구축해 나갈 수 있는 학교 밖 교육활동이다. 극단미스터리는 <안양 더뮤지컬>이라는 이름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삶을 계획하고 단체생활 속에서 공동체 의식이 함양 되도록 조성하고 있다.

 

 

이에 대한 예로 <안양 더뮤지컬> 꿈의학교에 2년간 참여한 A학생은 현재 서울에 소재한 예고에 합격하여 극단미스터리의 이목련 대표에 대한 감사함을 전하며 A학생의 학교에서 진행하는 멘토 소개자리에서 저의 멘토는 그 어떤 연예인도 아닌 저에게 예술로써 많은 가르침을 주신 극단미스터리의 대표 이목련 선생님입니다.”라고 발표했다고 전했다.

 

또한 그 외 다수의 학생이 극단미스터리의 이목련 대표를 자신의 멘토라 이야기 하였으며 대학 진로에 대한 상담과 이후의 미래 계획에 대해 논의 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극단미스터리는 2016년 창단부터 함께한 <안양 더뮤지컬> 이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들의 입지를 굳혀나가는 중이다. 2019년 현재 경기꿈의학교와 경기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지역특성화 사업에 선정되었다.

 

▲     © 경기뉴스



경기문화재단의 지역특성화 사업은 문화예술에 지역의 특성을 담아내어 보다 나은 지역으로 만들어가기 위한 것이다. 극단미스터리는 지역의 특성을 문화예술에 담아내기 위해 경기도 내 거주하는 20·30대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춘은 바로 지금> 프로그램을 계획하였다. 현재 극단미스터리의 지역특성화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모인 20·30대의 청년들은 안양뿐만 아니라 군포, 산본, 안산, 성남, 수원, 부천 등 다양한 지역에서 찾아주었다.

 

극단미스터리는 경기문화재단의 지역특성화 사업을 지역의 특성을 더 많이 담아내기 위하여 경기꿈의학교와 마찬가지로 극단이 아닌 청년들이 주최가 되어 활동할 수 있도록 만들어가고 있다. 청년들 스스로 작품을 정하고 작품의 각색을 진행하며 우리가 삶을 살아가며 지역에서 겪는 문제는 무엇이며 각자의 지역에 나타나는 특성은 무엇이 있는지 등을 담아낸다.

 

이곳에 모인 청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는 취미를 찾고 있었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가 있어서 좋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연극·뮤지컬에 대한 흥미를 갖고 관련 활동을 찾던 중 자율적인 스케줄에 바로 신청했습니다.”, “연극·뮤지컬을 좋아하지만 직접 해본 적이 없어 도전하지 못하던 중 일반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기에 찾아왔습니다.” 외 다양한 목적들로 극단미스터리를 찾았다.

 

이처럼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도가 높지만 취미로 하기에 전문분야라는 생각에 쉽게 도전하지 못하고 마음속 깊은 곳에 그 열정을 숨겨두고 살아가는 청년들이 많다. 물론 청소년들 또한 학업에 밀려 자신의 취미를 제대로 챙기기 어려운 시기일 수 있다.

 

극단미스터리는 이와 같은 청년·청소년들이 보다 쉽게 취미를 발전시키고 자신감을 가지며 도전 할 수 있는 문화예술적인 장소를 제공하고자 한다. 여기서 말하는 문화예술적인 장소란 위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공간적인 의미 그 자체이기도 하며 예술을 통해 공감하고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하는 역할적인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이를 표현 하듯이 이목련 대표는 예술을 사랑하는 모두를 위해 예술을 즐길 수 있는 공연예술 허브(hub)로 자리매김하고 싶습니다. 또한 저희 극단미스터리가 연극·뮤지컬을 하는 사람들에게 소통의 장이며 열린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삶은 위한 예술(Arts for Life)로 뮤지컬을 즐기고 무대 위에서 평생 살아 숨 쉴 수 있는 보증된 예술 공간을 제공해 드리려고 노력합니다.” 라며 극단미스터리의 비전을 밝혔다.

 

경기꿈의학교 <안양 더뮤지컬>2019121일 일요일 오후 6시에 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경기문화재단 지역특성화사업 <..-청춘은 바로 지금>201911월 중 공연 예정에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