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복지인 한마당’ 성황리 개최

'사회복지의 날'(9월 7일)을 맞이하여 시민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증진과 사회복지인 화합의 축제한마당‘

안소라기자 | 입력 : 2019/09/05 [10:34]

 

▲     © 경기뉴스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김재훈, 준비위원장·이창수)안양시민 모두가 행복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포용적 복지국가를 만들어 나가는 여정에서 사회복지의 의미를 새롭게 되새기는 2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복지인 한마당행사가 3()오후330분 안양시청 대강당에서 국회·정당 인사, 시장, 사회복지 종사자, 기관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     ©경기뉴스

 

▲     ©경기뉴스

 

본 회는 매년 '사회복지의 날'(97)을 맞이하여 사회복지에 대한 안양시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사회복지인의 사기를 드높이기 위해 사회복지 유공자를 발굴포상하며 사회복지인 화합의 축제한마당을 개최하고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고 안양시, 안양시의회,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양시사회복지사협회, 티브로드abc방송이 후원으로 개최되었다.

 

행사는 식전공연 멀티악기연주자 조윤정으로 시작해 1부 기념식(기념영상상영, 내빈소개, 경과보고, 개회선언, 국민의례, 애국가제창, 묵념, 유공자표창, 티브로드abc방송 후원금전달, 기념사, 축사, 윤리선언문 낭독 2부 기념식(힐링콘서트-아카펠라 그룹 엑시트, 미스트롯 숙행), 행운권추첨, 폐회로 진행됐다.

 

▲     ©경기뉴스

 

특히, 20회 사회복지의 날(’19. 9. 7) 및 사회복지주간을 맞아 안양시 복지증진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바 있는 유공자(42)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이 있었다.

 

▲     ©경기뉴스

 

김재훈 회장은 안양시민 모두가 행복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포용적 복지국가를 만들어 나가는 여정에서 사회복지의 의미를 새롭게 되새기는 제2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복지인 한마당을 개최하게 된 것을 무척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이 행사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최대호 시장님과, 김선화 시의장님께 감사드리며 무엇보다 큰 도움을 주신 관계 공무원분들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매년 97일은 사회복지사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사회복지사업종사자들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국가에서 제정한 사회복지의 날입니다. 이 자리가 사회복지인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고 일반 시민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지역사회복지를 활성화시키는 화합의 장이 되길 기대합니다.

 

우리 협의회는 안양시의 다양한 복지주체가 함께 생존하고 발전해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호흡할 것입니다. 모두가 행복한 복지공동체 구현을 위해 소외된 우리 이웃을 한 번 더 돌아보고 한 번 더 살피겠습니다. 그들에게 사랑으로 다가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오늘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사회복지인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수상하신 모든 분들께도 축하의 말씀을 전합니다. 오늘 하루 행복하시길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고 기념사를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