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청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외계층과 ‘추석음식 만들기 체험행사 개최’

오정규 기자 | 입력 : 2019/09/11 [13:04]
    청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외계층과 ‘추석음식 만들기 체험행사 개최’


인천 부평구 청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일 홀로 사는 취약가정 주민들과 추석음식 만들기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기 어려운 이웃들이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추석 대표음식인 송편과 전류 등을 만들고 함께 식사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명절이 다가와도 평소와 다름없이 집에서 텔레비전만 보고 지냈는데, 이렇게 동네 분들과 가족처럼 송편도 만들고 식사도 함께 해 정말 기쁘다”며 “비가 오는 날씨에도 긴 시간 동안 이웃을 위해 애써주신 위원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성권 청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아 단순히 후원품 전달이 아닌 이웃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선물을 하고 싶어 위원들이 함께 추진하게 됐다.” 며 “앞으로도 이웃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사업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진우 청천1동장은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으로 소외된 이웃이 없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