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주요 정책 올해도 시민들이 평가

경기뉴스 | 입력 : 2017/02/09 [21:47]
의왕시의 핵심 시정과제 진행 상황과 성과를 평가할 2017 주요정책 평가단 51명이 7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평가단 위촉식 및 첫 평가단 회의를 열고 활동을 시작했다.
시민평가단은 이날부터 내년 2월 6일까지 1년 동안 김성제 시장의 공약사항을 평가하고 이행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공약사항에 대한 자문과 건의를 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김성제 시장과 시민평가단 전원이 참석한 이 날 행사는 위촉장 수여 및 시민평가단 활동요령 강의, 공약완료 사업 설명 및 토의, 투표를 통한 공약완료 사업 평가 등의 순으로 이어졌다.
의왕시는 이날 김 시장이 약속한 '2만 개 일자리 창출', '고천동 주민센터 건립' 등 2개 완료 사업을 소관 부서별로 평가위원들에게 설명했고 위원들은 두 가지 핵심과제에 대한 토의를 거쳐 투표로 이를 모두 승인했다.
주요정책 시민평가단은 의왕시가 공약사항 및 주요정책을 시민들에게 객관적으로 평가받고 시정 전반에 대한 소통과 정책피드백을 강화하기 위해 구성된 회의체다.
의왕시는 지역별·성별·연령별로 골고루 섞인 다양한 계층 중에서 51명을 올해 시민평가단 위원으로 위촉했다.
위원 수는 시민의 관심이 커지면서 참여 희망 인원도 많아져 지난해 34명보다 크게 늘어났다.
의왕시는 위원들이 앞으로 회의 및 워크숍, 정책현장 확인 등의 활동에 참여하며 시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내놓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