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플라워떡케이크 슬로라이프 정신 실천

양인목기자 | 입력 : 2017/05/19 [20:59]

경기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15일 슬로라이프 시민학교 수업에서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 플라워떡케이크'라는 주제로 전통음식 중 하나인 떡을 활용한 케이크를 만들어 주변 이웃에게 전달했다.


남양주시 슬로라이프과는 오남읍에 위치한 장애인 공동생활가정인 천사의 집을 방문해 교육 참여자들이 만든 플라워떡케이크와 생활필수품 등 후원물품을 전달, 나눔의 슬로라이프 정신을 실천했다.


수업에 참여한 시민 A(65)는 “비록 부족한 솜씨이기는 하지만 손으로 하나하나 정성을 들여 만든 꽃 장식을 얹어 만든 나만의 특별한 케이크를 보니 행복한 기분이 절로 든다. 오늘 만든 떡 케이크를 평소에 고마웠던 이들에게 전달하며 시민학교를 통해 얻은 행복을 함께 공유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석우 시장은 “서로의 마음과 마음을 잇는 슬로라이프 정신에 기반한 이러한 활동을 계기로 앞으로도 나눔 활동이 지속적으로 전개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분위기가 남양주시 곳곳에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슬로라이프 시민학교는 매월 1일(토, 일, 공휴일 제외)부터 남양주시청 슬로라이프과 (☎031-590-8843)에서 선착순 접수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6월은 '아로마테라피-천연화장품 만들기'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