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오기(四顚五起) 오뚝이’ 이정국 경제학박사 내년 총선 출마선언

“문제는 경제입니다. 정답은 4차 산업혁명 벤처기업 육성입니다.”

오정규기자 | 입력 : 2019/11/01 [12:12]

정직(正直)‧청렴(淸廉) 그리고 새 비전(vision)

 

사람은 꿈을 꾼다. 그리고 그 길을 향해 자신을 불태운다. 꿈이 있는 사람은 미래가 있다. 여기 꿈과 희망으로 오직 시민의 행복과 안양의 발전만을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 이정국경제학박사는 안양의 새 비전을 제시하고 나섰다.

 

이에 본 지는 꿈과 희망으로 그가 이루고 싶은 이상적 도시로 향해 끊임없이 정진하고 있는 이정국경제학박사의 시민을 위한 그의 꿈과 희망 그리고 새 비전(vision)을 담은 출마의 변을 들어본다.

 

 

▲ 이정국경제학박사     © 경기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정국 경제학박사가 내년 4월15일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 안양시 동안구을지역 출마결심을 굳히고 31일 새지평연구원 사무실에서 출마의 변을 밝혔다.

 

이정국 출마예정자는 “문제는 경제입니다. 정답은 4차 산업혁명 벤처기업 육성입니다.”를 슬로건으로 앞으로 우리나라와 국민이 먹고사는 방법을 제시했다.

 

또,, 이정국 출마예정자는 “감정평가사와 재정학전문가로서의 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우리나라의 양극화의 해소, 경제민주화의 달성 및 빈부격차를 축소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과 중소기업과 중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성장, 이 두 마리 토끼를 잡아 대한민국이 경제대국으로 성장하는 한 톨의 밀알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4번의 실패를 딛고 이정국 출마예정자가 4전5기의 성공신화를 완성할 수 있을지 지역정가의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이정국 출마예정자는 “12월 17일부터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로서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출마의 변]

 

○ 세계는 지금 경제 전쟁 중에 있습니다.

 

2019년 2월 기준으로 글로벌 10대기업에 미국이 8개로서 시가총액은 6,031조원, 중국이 2개로서 시가총액 1,064조원으로 합계 7,095조원입니다.

 

미국의 기업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구글, 버크셔헤서웨이, 페이스북, 존슨앤존슨, 그리고 JP모건체이스 등 8개입니다.

 

중국의 기업은 알리바바와 텐센트 등 2개 기업입니다. 글로벌시장의 자본이 플랫폼 기업에 모이고 있습니다.

 

플랫폼 기업들은 벤처기업이 자라서 세계적인 대기업이 되었습니다. 자본이 모이는 곳에 일자리가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삼성전자는 시가총액 기준 28위입니다.

 

○ 우리나라는 경제대국으로 세계를 제패해야 합니다.

 

세계의 각 나라는 4차 산업혁명을 성공시키기 위해 정부차원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18세기 영국이 제1차 산업혁명의 성공으로 세계시장을 제패하였습니다. 그 기저에는 기초과학의 연구 분야에 많은 투자가 있었습니다.

 

제2차 산업혁명과 제3차 산업혁명을 성공으로 이끈 미국은 지금 세계시장을 제패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경제대국이 되기 위해서는 기술이 융합하여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로봇공학, 양자암호, 사물인터넷, 무인운송수단, 3D프린팅, 연결 및 표시기술 등 4차 산업혁명을 성공으로 이끌어야 합니다.

 

4차 산업혁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정부는 물리학 분야, 디지털 분야 및 생물학 분야 등 기초과학 분야를 우대하고 많은 투자를 하여야 할 것입니다.

 

우리나라도 벤처기업을 육성하여 여러 기업이 세계 10대 대기업에 진입할 수 있도록 정책을 펼쳐야 할 것입니다. 그것이 우리나라와 국민이 먹고 사는 길입니다.

 

○ 우리나라가 경제대국으로 나아가는 한 톨의 밀알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는 양극화의 해소, 경제민주화의 달성 및 빈부격차의 축소 없이는 지속 가능한 성장이 불가능 합니다. 또한 중소기업과 중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성장 없이는 모두 공염불일 것입니다.

 

포노 사피언스의 출현과 소비자 주권시대의 도래는 4차 산업혁명과 함께 세상의 모든 비즈니스 환경과 생태계도 재편 되고 있습니다. 모든 경제 주체들의 인식전환이 필요한 때입니다.

 

저는 대한민국이 경제대국으로 나아가기 위하여 지난 17년 동안 준비된 자입니다.

 

감정평가사로서 부동산시장의 풍부한 경험과 실물경제를 바탕으로 서민경제의 어려움을 풀어낼 것입니다.

 

재정학을 전공하여 체계적으로 쌓은 조세와 재정의 지식을 바탕으로 가계부채 문제와 조세문제를 풀어낼 것입니다.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관심과 연구를 통해 우리나라를 기술 강국으로 이끌어 경제대국으로 가는 길의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제21대 국회에 입성하여 우리나라가 경제대국으로 나아가는 한 톨의 밀알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실패를 맛본 자만이 진정한 결실을 맺고 지킬 줄 아는 것입니다. 4전 5기의 고난을 극복하고 국민여러분들과 함께 성공을 이루어 나가겠습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을)지역 이정국

 

- 이정국 프로필 -

 

[학력]

 

국립세무대학 내국세 전공

 

한국방송대학 법학사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경제학 석사

 

가천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제학 박사

 

[경력]

 

전)안양시등산연합회 회장

 

전)안양시인라인연합회 회장

 

전)한국재정정책학회 부회장

 

전)(사)한국상업교육학회 이사

 

전)17대~20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

 

현)보림장학회 고문

 

현)이웃을사람사는사람들의 모임 고문

 

현)안양시사회복지협회 자문위원

 

현)세무대학세무사회 자문위원

 

현)(사)녹색환경실천본부 고문

 

현)(사)한국재정정책학회 이사

 

현)(사)국제문화친선협회 부회장

 

현)(사)한국청소년운동연합 안양지회장

 

현)(주)두요감정평가법인 대표이사

 

현)새지평연구원 원장

 

현)가천대학교 글로벌경제학과 겸임교수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