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민원콜센터 업무 확대

생활불편 바로콜센터 전화 흡수, 지방세 업무 등도 상담

남길우기자 | 입력 : 2020/01/28 [10:10]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 운영 준비… 9월 이후 개시

 

경기 군포시는 금년 시민의 민원 처리 편의 향상을 위해 민원콜센터의 업무 범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 군포시 민원콜센터 이용 안내 홍보물     ©

 

시는 가로등․신호등 고장, 쓰레기 무단 투기, 도로․인도 파손, 버스 정보 시스템 고장, 기타 생활불편을 겪는 시민의 민원 제기 편의를 위해 2017년 3월부터 운영한 ‘생활불편 바로 콜센터’의 전화 응대 업무를 민원콜센터로 이관 운영한다. 다만 현장 민원처리 절차는 기존과 같다.

 

또, 지난해 말부터 원활한 업무 처리를 준비한 주정차 과태료, 상하수도 요금, 재산세와 자동차세 등 각종 지방세 관련 업무의 상담․안내 서비스도 1월부터 제공 중이라고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지방세 고지서의 안내 전화에 민원콜센터 번호를 표기하고, 홍보 전단을 만들어 배포하는 등 더 많은 시민이 민원콜센터를 편히 이용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업무 처리 체계를 지속해서 개선, 콜센터 이용 편의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군포시청 대표 번호(031-392-3000)로 전화하면 연결되는 군포시 민원콜센터는 지난해 10월 한 달 동안 시범운영 된 후 11월부터 정식 운영을 개시했다.

 

이를 통해 시는 여권, 세무, 교통, 민방위, 보건․위생, 생활민원, 문화․행사 등 다양한 분야의 단순․반복 민원을 전문 상담사를 통해 신속히 처리․연계하는 체제를 확립 중으로 최근 3개월간 총 1만9천42건(월 평균 6천347건)의 민원을 콜센터가 처리했다.

 

한편 시는 시민의 민원콜센터 이용 방법 다양화와 민원 처리 단축 등을 위해 올해 9월 이후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획을 수립, 관련 절차를 추진한다.

 

기타 군포시 민원콜센터 운영에 대한 상세 정보는 시청 민원봉사과에 문의(031-390-0971)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