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의회 제254회 임시회 정덕남 의원 5분 자유 발언

남길우기자 | 입력 : 2020/03/19 [23:20]

평소 사랑하고 존경하는 안양시민 여러분! 안양시의원 정덕남입니다.

 

코로나19 감염발생로 인해 우리나라를 비롯 전 세계가 비상상태 국면이며 우리 시도 2월 22일 첫 번째 확진자가 발생 이후 14명이 확진되었으며 격리자 수도 3월 18일 현재 66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국가적 재난과 시민의 안전에 전력을 다하여도 부족한 때에 정확한 팩트도 없는 의혹제기에 시정을 빼앗기고 있는 것 같아 시민의 대변자로서 안타까운 마음뿐입니다.

 

 

존경하는 최대호 시장님! 접대골프, 터미널부지 특혜의혹 등 그동안 제기된 의혹으로 인해 시정에 많은 차질이 우려되므로 시정책임자로서 한점 부끄럼 없이 의혹제기에 대해 시민에게 밝혀야 된다고 보며 의회차원에서도 조사특위를 구성, 모든 의혹에 대해 진상규명하여 가짜뉴스로 인해 시정을 빼앗기어 시민이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고 봅니다.

 

존경하는 김선화 의장님을 비롯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 코로나19 감염발생으로 인해 사회전반적인 어려움을 여야 구분 없이 힘을 모아 어려운 난국을 극복할 때라 봅니다.

 

또한 시민의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수고하시는 최대호 시장님을 비롯 1천 900여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안양시 음식문화 특화거리 활성화 및 시장님 관련 의혹에 대해 5분발언을 하겠습니다.

 

안양시 음식문화 특화거리는 안양예술공원, 비산골음식거리, 신천동 시범거리 등 특화거리를 선정, 지역특성에 맞게 홍보간판 등 행정적 지원을 하였으나 지역특성에 맞는 기반시설 및 홍보 부족으로 시민의 인식변화와 효과성이 적은 바,

 

첫째, 안양예술공원은 2011년 경기도 음식개선 특화거리로 선정되어 안양시 글로벌관광명소로 면모를 갖추기 위해 종합발전계획용역을 한 바 우선 김중업박물관, 안양박물관, 안양사, APAP 예술작품 등 주변의 특색을 최대한 활용한 음식문화 특화거리 활성화 방안과 중단기적 기반시설이 절실히 요구되며

 

음식문화 특화거리를 방문한 사람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안양예술공원 내 설치된 APAP예술작품의 위치 및 지리적 여건을 개선하여야 한다고 봅니다.

 

두 번째 비산골 음식거리는 2015년 음식문화 특화거리 내 우수실천업소로 선정된 바 있으며 주위의 환경을 보면 비산체육공원, 관악산 삼림욕장이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지역특색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안으로 행복아파트 담장 축대를 이용한 벽화디자인과 비산체육공원 입구에서부터 군부대입구까지 양쪽 인도 가로등을 특화거리로 상징할 수 있는 환경으로 개선하고, 비산체육공원을 걷고 싶은 거리 조성과 시민이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대중교통노선 개선대책이 절실합니다.

 

비산골 음식문화 특화거리나 예술공원에 거리입구 상징성을 강화하거나 주요동선 방향 안내표기 등 상업화를 위한 복합성 조명가로등을 설치, 상업활성화로 안양의 랜드마크로 부상토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최대호 시장님을 비롯 공직자 여러분!

 

이러한 지역 주변의 특색을 최대한 활용 안양시 음식문화 특화거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전문가 및 업소대표와 간담회를 통해 현재까지의 추진실적에 따른 성과분석과 문제점 그리고 제시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 빠른 시일 내에 추진계획을 서면으로 제출해 주시고,

 

끝으로 앞서 모두 발언한 의혹에 대한 진실을 시장님께서는 답변해 주시기 바라면서 5분발언을 마치겠습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