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H 유럽, 네덜란드 벤로 창고·물류 센터에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솔라 루프 설치 완료

김용현기자 | 입력 : 2020/10/10 [09:13]

네덜란드에 포진한 PVH 유럽의 창고와 사무소, 상점이 사용하는 전력 조달

 

2030년까지 전력사용량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한다는 PVH 유럽의 행보에 큰 진전

 

PVH 유럽(PVH Europe)이 네덜란드 벤로에 위치한 첨단 창고·물류 센터에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솔라 루프(solar roof)를 설치했다.

 

 

▲ 네덜란드 벤로에 소재한 PVH 유럽의 창고/물류센터 솔라 루프     ©

 

PVH 유럽은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의 글로벌 본사이자 캘빈클라인(CALVIN KLEIN)의 유럽 사무소다.

 

타미 힐피거와 캘빈클라인 모두 PVH(PVH Corp., 뉴욕증권거래소: PVH)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다. 4만8000여장의 태양광 패널로 구성한 솔라 루프는 네덜란드 공용 전력 네트워크를 통해 네덜란드에 포진한 PVH 유럽의 창고와 사무소, 상점이 사용하는 전력을 100% 조달한다.

 

이 빌딩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에너지가 새로운 솔라루프를 통해 생성되었다는 사실을 PVH 유럽의 에너지 파트너인 에네코(Eneco)가 인증했다.

 

벤로 창고·물류 센터는 벨기에 물류·부동산 업체인 헤일런 웨어하우스(Heylen Warehouses)가 AG 리얼 이스테이트(AG Real Estate)와 합작해 설립했다.

 

IZEN이 솔라 루프의 기술적 설치 파트너를 맡았다.

 

이번 솔라 루프 설치는 2030년까지 사무실과 창고, 상점 전력사용량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고, 공급망 탄소 배출을 30% 줄이려는 PVH 유럽의 여정에 한 걸음 더 내딛은 성과다.

 

또 PVH 유럽의 과학적 기반 배출량 감소 목표는 물론 파리협정(Paris Agreement)이 설정한 탈탄소화 목표와 궤를 같이 한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전략 ‘포워드 패션(Forward Fashion)’에 명시한 우선순위에 포함된 사항이기도 하다. ‘포워드 패션’은 회사가 사회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0%로 낮추고 긍정적 영향을 100%까지 끌어올리는 한편 회사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100만명 이상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PVH가 수립한 전략이다.

 

마르테인 하그만(Martijn Hagman) 타미 힐피거 글로벌/PVH 유럽 최고경영자는 솔라 루프는 벤로 창고·물류 센터는 물론 PVH 유럽의 지속가능성 여정에 획기적인 전환점이라며 전력사용량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고 공급망 탄소 배출을 2030년까지 30% 줄이려는 PVH 유럽의 헌신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라고 했다.

 

이어 열정과 재능, 헌신을 쏟아부은 최고의 PVH 동료들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라고 밝혔다.

 

에너지 효율적 조명으로 공간의 100%를 채우고 FSC(국제산림관리협회) 인증을 받은 친환경 패키지를 100% 사용하며 판지와 플라스틱, 인쇄물을 100% 재활용해 사용한 결과다.

     

현재 벤로 창고·물류 센터를 통해 유럽과 중동, 아프리카에 있는 상점은 물론 고객에게 직접 전달되는 타미 힐피거와 캘빈클라인의 제품이 일일 최대 60만여점에 이른다. 브리엄은 에너지, 물, 교통, 수자원, 자재, 생태 오염, 건강·복지 등을 평가해 벤로 창고·물류 센터에 ‘Very Good’ 등급을 부여했다.

 

PVH 유럽은 RE100 회원사로서 2030년까지 전력사용량 100%를 재생에너지로 조달한다고 약속했다. RE100은 기후그룹(The Climate Group)이 이끄는 캠페인으로 기업의 재생에너지 사용을 독려한다.

 

샘 키민스(Sam Kimmins) RE100 대표는 “솔라 루프 설치를 마무리한 PVH유럽에 축하의 말을 전한다”며 “글로벌 탈탄소화 운동에 큰 족적을 남긴 행보”라고 말했다.

 

필리프 데실더(Philippe Deschilder) 헤일런 웨어하우스 최고경영자는 “우리는 물류 건물들이 차세대 태양광 발전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PVH 유럽과 파트너십을 맺고 수행한 솔라 루프 프로젝트는 재생에너지 투자에 대한 헤일런 웨어하우스의 야심을 뒷받침하며, 탄소 발자국을 줄여 고객 가치를 더하는 결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