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하수도분야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김용현 | 입력 : 2020/10/15 [08:33]

광주시가 ‘2020년 하수도분야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최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기초 하수도 91개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평가는 ▶지속가능경영 ▶경영성과 ▶사회적 가치의 3개 분야와 20개 내외 세부지표를 점검해 1차 사전심사·2차 집체심사·3차 보완심사 등 3단계에 걸쳐 진행됐다.

 

시는 85점 이상 높은 점수를 획득해 ‘나’ 등급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는 2015년 우수기관으로 선정 된 이후 5년 만에 거둔 성과로 요금 현실화율 개선과 지방채 상환을 통한 부채비율 감소로 재정 건전성이 확보되는 등 적극적인 경영수지 개선을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앞서 시는 2019년도 상수도분야 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 5천만원의 인센티브를 받아 지난 달 그 중 일부를 광주시민장학회에 기탁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 속에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설 운영개선을 통해 원가절감 방안을 마련하고 하수도 인프라 확충을 통한 시민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상수도와 하수도 분야가 각각 격년으로 이뤄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