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19 정약용 캐릭터공모전’ 개최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시민 대상, 각 부문 대상 100만원, 은상 70만원 등

양성목 기자 | 입력 : 2019/02/13 [15:09]
    2019 정약용 캐릭터공모전 홍보문

남양주시는 4월에 열릴 ‘정약용문화제’에 앞서 ‘2019 정약용 캐릭터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대상은 고등학생, 대학생 및 일반시민이면 누구나 지역제한 없이 응모할 수 있다. 총 2개 부문으로, 청소년 부문 또는 일반인 부문으로 구분해 응시할 수 있으며, 개인뿐만 아니라 단체도 참여 가능하다. 주제는 정약용의 역사적 특징을 살린 이미지 구현으로, 국내·외 상용화된 적 없는 순수 창작 캐릭터 디자인을 자유롭게 창작하면 된다.

응모 방법은 이메일, 우편을 통해 참가신청서 및 작품을 제출해야 하고, 응모 기간은 오는 28일까지다. 참가신청서 및 구비서류는 남양주시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제출된 작품은 소정의 심사를 거쳐, 각 부문 대상 100만원, 은상 70만원, 동상 50만원, 노력상 30만원이 시상되고, 입상자는 ‘정약용문화제’ 기간 동안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특혜를 누리게 된다.

김승수 문화교육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정약용 선생의 새롭고 다양한 캐릭터를 발굴함으로서 대내·외 홍보가 촉진될 것” 이라며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19 정약용 캐릭터공모전’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남양주시 문화유산과 정약용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