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교육혁신지구, 학교와 마을의 경계를 허무는 계양마을학교 운영자 모집

오정규 기자 | 입력 : 2019/02/13 [15:01]
    2018운영마을학교 운영 모습

인천 계양구는 학교 밖 마을에서 아이들을 돌보고 교육하는 계양마을학교 운영자를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마을학교는 학교가 아닌 지역사회에서 교육적 의미가 있는 역사, 문화, 인물 등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해 지역 주민들이 교사가 되어 아이들을 교육과 돌보는 활동을 펼치게 된다.

계양교육혁신지구를 운영하고 있는 계양구는 아이들의 학습 역량 이외에 우리 아이들이 미래 사회를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공감하고 협력하는 상호작용과 스스로 미래를 개척해 나갈 수 있는 자율행동 역량을 균형 있게 성장시키기 위해 다양한 체험과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계양구가 이번에 모집하는 마을학교는 마을의 역사, 문화, 생태, 예술, 사람 등 지역의 교육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향후 학교 정규 

교육과정에 포함돼 학교 교육을 더욱 풍성히 할 수 있도록 학교와도 연계해 나갈 계획이다.

마을학교 운영자 모집은 20일까지 진행되고 신청자격은 교육과정 수행이 가능한 기관 또는 단체이며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청 인재양성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계양구 관계자는 “우리 구는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운영하는 마을학교를 활성화해 아이, 어른, 학교, 지역이 함께하는 배움과 가르침이 문화가 되는 교육도시를 만들어 우리 지역의 아이들이 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실 것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