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취약계층 이용시설 실내공기 질 무료측정

한승훈기자 | 입력 : 2017/04/14 [08:41]

▲     © 경기뉴스

경기 의왕시가 이달부터 6월까지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시설인 관내 어린이집 38개소와 경로당 56개소의 실내공기 질을 무료로 측정한다.

의왕시에 따르면 이번 공기 질 측정은 실내공기질관리법에서 제외된 규모(연면적 430㎡) 미만의 어린이집과 경로당을 대상으로 실내공기 질을 무료로 측정한다. 또 환경개선을 위한 컨설팅도 함께 실시한다.

측정 항목은 실내공기 질 유지기준 항목인 미세먼지(PM-10) 이산화탄소 폼알데하이드 총부유세균 일산화탄소 등 5개다.

이와 함께 각 시설에는 자연환기 및 청소방법 등 실내공기 질 유지관리방법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도 제공한다.

의왕시는 이번 측정 대상에서 제외된 나머지 경로당 52개소 및 장애인시설 3곳에 대해서도 추가로 실내공기 질 무료측정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취약계층 시설에 대한 실내공기 질 무료측정을 통해 시설관리자에게 실내공기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있다”며 “측정 결과에 따라 공기청정기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설치를 적극적으로 검토해서 주로 실내에서 생활하는 영유아나 노약자 등 호흡기 면역체계가 약한 분들의 건강을 보호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