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슈&현장
수도권 뉴스
정치/의회경제/사회문화/예술교육/의료기업오피니언
로그인 l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사건 / 사고   기획 취재   데스크 / 기자수첩   생활플러스   명예의 전당   연예플러스  
편집  2017.10.24 [13:58]
수도권 뉴스 > 안양/과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쉐프 모임 다루회, 효 경로잔치 성료
 
오정규기자
 

▲     © 경기뉴스

구본길요리대가와 쉐프모임 다루회가 홀몸 어르신 300여명을 모시고 효 경로잔치를 열어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쉐프모임 다루회는 26일 안양시 동안구에 위치한 더 그레이스캘리웨딩홀에서 효사랑 실천으로 지역 내 어르신 300여 명을 초청해 건강한 삶과 신명나는 노년을 위한 경로잔치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응용동안구청장, 권용준 자유한국당 동안갑당협위원장, 박정옥시의원, 냐경택칭찬합시다 중앙회장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했다.


특히 ‘孝’하면 안양댁, 조혜숙여사가 어르신 한분 한분 손을 잡으며 ‘건강하게 오래 오래 사세요’ ‘잘 섬기갰습니다’ 하며 어르신들을 따뜻하게 위로해 눈길을 끌었다.


쉐프모임 다루회가 주최하고 사랑나눔시민운동본부[사랑의밥상]과 더 그레이스캘리웨딩홀이 공동 주관한 이날 행사에서 노인들은 쉐프 10여명이 행사를 위해 전날부터 정성을 다해 준비한 음식과 다채로운 축하공연으로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또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관내 소외계층과 저 소득 가정등에 꾸준히 봉사해온 백태운 쉐프모임 다루회 회장이 안양시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 이어 조자오한원푸드시스탬대표와 임순영 쉐프는 ‘칭찬합시다’ 상을 수상해 어르신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청춘아, 돌려다오 막을 수는 없지 않느냐 내 청춘아 어딜 가느냐~’ 자칫 일상에서 지루할 수 있는 어르신들께 의왕문화원‘브라보악단’의 아름다운 선율 속에 마음을 적시게 하기도 하고 신명나게 하기도 했다.


부림동,부흥동,달안동, 비산3동 새마을 부녀회원과 안양보노로타리클럽 회원들이 어르신들의 눈과 손, 발이 되어 수고가 많았다.


효잔치를 주최한 구본길쉐프는 “회원들과 더불어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잔치로 회원간의 사랑, 감사, 화합과 어르신 공경의 뜻 깊은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관내 어르신 및 소외계층에 대한 봉사를 지속적으로 하겠다” 고 말했다.



▲     © 경기뉴스

쉐프모임 다루회는 2000년에 63시티 출신 조리사들의 친목모임으로 바쁜중에도 시간을 내 남모르게 17년동안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해 왔다.


특히 요양원에가서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위해 목욕 봉사를하고, 결식아동, 한부모가정 아이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주며 멘토역할을 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이번 효 경로잔치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이다.


이응용동안구청장은 “쉐프모임 다루회와 사랑의밥상이 합심, 경로잔치를 열게 돼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며 ”어르신들 한분 한분 건강하시고 오래오래 사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7/06/26 [17:34]  최종편집: ⓒ ggnews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뉴스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회원약관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정관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주)경기뉴스 발행인 남기만 청소년보호책임자 남권호 경기뉴스 (경기 다 01201) 모바일 경기뉴스/경기뉴스 신문(경기 아 00263)
▣ 본사: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예술공원로 103번길 61 등록일 2009.12.29
▣ 대표전화: 031-381-2341/편집국 070-7777-6270-3 ▣ 팩스: 031-385-0636 ▣ 이메일: ggnews1004@naver.com
▣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