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안양시민대상’ 수상자 선정

한승훈기자 | 입력 : 2017/09/07 [08:08]

▲     © 경기뉴스
안양시
(시장 이필운)‘2017 안양시민대상수상자를 확정했다.6일 밝혔다.

시민대상수상자는 지역사회발전 사회복지 교육 체육 환경보전 등 5개 부문 각 한명씩으로 두 차례 선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했다.

시상식은 오는 16일 제44회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한다.

지역사회발전부문 류세형 관양1동주민자치위원회 고문(60)

관양1동에서 태어나 현재까지 거주하면서 33년간 체육회, 주민자치위원회, 중촌마을 번영회, 주민참여 예산 지역회의 위원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 특히 지역발전과 지역주민화합, 사회봉사에 앞장서 왔다.

사회복지부문 김재훈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상임 부회장(48)

2001년부터나누는 행복, 함께하는 세상만들기를 위해 힘써왔으며, 여성, 노인, 청소년, 아동,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에 관한 조사연구 및 정책건의를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주민을 발굴해 지원하는 등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특히 지역사회의 등불이 되고자 남모르게 소외된 이웃에게 사재를 출연해 나눔을 실천하는 작은 천사다.

교육부문 박효애 안양시 교육경비보조심의위원회 위원(61)

2014년부터 안양시교육경비보조 심의위원, 희망창조학교 평가 위원으로서 남다른 책임감과 헌신적인 활동으로 시 교육발전과 학교환경개선에 앞장서 왔으며, 중등 학교폭력, 가정폭력, 성폭력예방교육 강사로도 활약하고 있다.

체육부문 박형미 안양서초등학교 전임코치(51)

안양서초등학교 양궁부 전임코치로서 96년부터 21년간(양궁지도는 30여년간) 양궁종목에 대한 사명감을 가지고 열정을 다해 경기도 및 안양시의 우수한 양궁인재(전 국가대표 기보배 선수 등)를 발굴하고 지도함으로써 안양시의 미래인재육성과 체육발전을 위해 활동해 왔다.

환경보전부문 장흥주 자연보호중앙 봉사단 회장(63)

1992년부터 환경오염방지 활동과 자연보호 및 야생조수생태보전, 안양천 살리기 시민계몽 운동에 적극 참여해 저탄소녹색성장 도시조성에 선도적 역할을 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을 병원에 모시고 가는 봉사 활동 등을 통해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삶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사)환경사랑나눔의집에서 십여년간 홀몸노인을 위해 무료급식 봉사를 해 지역사회에 감동을 주는 인물이기도 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