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회 안양만안문화제 개최

오는 14일 평촌중앙공원서 개막

한승훈기자 | 입력 : 2017/10/10 [03:05]

▲     © 경기뉴스
안양시
(시장 이필운)는 오는 14일 평촌중앙공원에서안양의 멋, , 흥에 취하다란 주제로 제32회 안양만안문화제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안양문화원(원장 신기선)이 주관하는 안양만안문화제는 개막식 및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문화가족 발표회, 문화가족 작품전 등 3개 분야로 나뉘어 127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행사 첫날인 1014일 개막식에는 식전 행사로 가야금, 판소리, 사물북 등 전통문화 배우기와 가훈쓰기, 전통의상 입어보기, 떡메치기, 메주만들기 등의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전통혼례 및 어린이 과거시험(문과)을 재현한다.

, 식후공연에선 아름다운 전통문화 예술 공연과 천재 전자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의 축하연주가 이어진다.

▲     © 경기뉴스
특히
27일에는 제 7회 문화가족발표회를 안양문화원 강당에서 개최해 문화강좌 수강생 및 강사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낸다. 또한 116일부터 127일까지 안양문화원 전시실에서 열리는 제 23회 문화가족 작품전으로 안양만안문화제를 마무리한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안양의 대표적인 전통문화예술축제인 안양만안문화제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관람을 당부드리며, 새로운 문화콘텐츠를 개발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